EPL 토트넘의 남은 경기 일정과 리그 순위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느덧 EPL 38R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현재 토트넘 리그 순위는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리그 4위까지만 주어지는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확보 확보할 수 있을지 많은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럼 토트넘 경기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PL 리그 순위

 

※ 종합순위( 2022년 3월 17일 기준)

EPL-순위-표
출처:다음-EPL-순위

현재 EPL 리그 1위는 승점 70점을 획득한 맨시티가 위치했고 그 뒤를 승점 69점 리버풀이 바짝 쫓고 있습니다. EPL 리그 4위까지 주어지는 챔피언스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4위권 싸움도 아스널, 맨유, 웨스트햄, 토트넘, 울버햄튼까지 치열하게 경쟁 중입니다.

 

토트넘이 맨유와 승점차가 2점 차이가 나고 경기수는 맨유보다 1경기를 덜 치른 점 등을 고려하면 다음 경기에서 승리시 리그 5위까지 치고 올라갈 수 있는 그림입니다. 또한 다음 경기 상대가 웨스트햄이라는 점에서 토트넘은 승점 6점짜리 경기를 앞두고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웨스트햄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토트넘 남은 경기 일정

 

토트넘-EPL-남은-경기-일정
토트넘-남은-경기-일정

손흥민의 토트넘은 EPL 남은 경기 총 9경기가 남은 상황입니다. 3월 21일 월요일 1시 30분(한국시간) 토트넘 안방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웨스트햄과 30R를 앞두고 있는데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양 팀 모두에게 챔피언스 리그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리그 4위로 가는 아주 중요한 승점 6점짜리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을-대표하는-손흥민-선수-사진
토트넘-손흥민

 

오늘 한국시간 새벽 5시 15분에 아스널 홈구장에서 열린 아스널 VS 리버풀 경기에서 리버풀에게 2:0 완패를 당하면서 리그 4위 자리를 놓고 혼돈에 빠져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아스널이 토트넘 보다 1경기, 웨스트햄보다 2경기를 덜 치렀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리그 4위 경쟁팀들은 향후 1경기 1경기가 모두 중요한 경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참고로 아스널 남은 경기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스널-남은-경기-일정
아스널-남은경기-일정

아스널은 현재 총 10경기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치르지 못한 25R 경기가 4월 21일 예정되어 있는데 경기 상대가 리그 3위에 위치한 첼시라는 점과 휴식을 충분히 취하지 못한 이틀 뒤인 4월 23일에는 리그 순위 아스널 바로 뒤인 리그 순위 5위의 맨유를 만나야 한다는 점이 아스널에게 크게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아스널 입장에선 향후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기 위해선 모든 경기 승리가 중요하지만 특히 4월 21일 목요일 한국시간 03:45분에 열리는 첼시와 리그 25R 경기, 이틀 뒤 곧바로 열리는 맨유와의 34R 경기가 향후 리그 순위 향방을 가르는 중요한 길목일 될 것 같다는 예상을 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