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벵에돔 포인트 및 텐트도 칠 수 있는 장소 소개!

영덕 벵에돔 포인트 및 텐트도 같이 칠 수 있는 저만의? 특급 포인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낚시와 캠핑을 좋아하는 저는 저희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영덕과 포항을 많이 가게 되는데요, 그중에 자주 찾는 장소가 지금 소개해 드리는 영덕 벵애돔 포인트입니다. 이곳 포인트에서 주로 잡히는 어종은 벵에돔, 놀래미, 돌우럭, 용치놀래기, 볼락 정도인것 같습니다.

현재 벵에돔 시즌에 접어들면서 요즘은 주로 벵에돔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축산항에서 고래불 해수욕장 방향으로 조금 더 올라가게 되시면 나오는 갯바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인트 위치 정보와 낚시를 했던 기록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내

1. 영덕 벵에돔 포인트 위치 정보

2. 영덕 갯바위 벵에돔 포인트 설명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사진리 산 141

영덕-벵에돔-포인트-위성-사진
포인트

포인트 위치는 축산항에서 고래불 해수욕장 방향으로 올라가시다 보면 대진 3리 방파제를 지나 약 500m 정도 지나시면 해당 장소가 나옵니다.

위 포인트는 그렇게 깨끗하진 않지만 화장실도 있습니다. 텐트를 친 곳은 조금 비탈길이기 때문에 내려가실 때 주위가 필요합니다.

벵에돔-포인트에-텐트를-친-사진
포인트

조금 비탈길을 내려오면 텐트를 칠 수 있게 평평한 장소가 나옵니다. 그 위에 텐트를 치시면 되겠습니다.

아는 지인분과 둘이 토요일 초저녁쯤 도착하여 텐트를 치고 저녁을 먹으며 소주도 간단하게 한잔 하고 11시쯤 취침했던 것 같습니다.

2. 영덕 갯바위 벵애돔 포인트 설명

영덕-벵에돔-포인트-전체-사진
벵에돔-포인트

저희가 낚시를 했던 곳은 위 사진에 우측에 보이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진행했습니다. 우측 갯바위 진입 시 길이 조금 험하니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고, 이곳 수심은 대략 7~8m 정도 나오는 거 같습니다.

텐트를 친 바로 밑에 갯바위에서 낚시하셔도 대상 어종을 볼 수 있는데, 다만 갯바위 바로 앞 물속에 여가 올라와 있어 낚시하기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우측 갯바위에서 낚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날 낚시 방법은 0 찌에 조수 고무 하나 달고 목줄 4m 정도 주고 전유동 낚시를 하였습니다. 요즘 수온이 올라서 낚시를 하다 보니 벵에돔들이 상층으로 피어 이후 목줄을 2m로 줄여 상층에 핀 벵에돔을 공략하였습니다.

낚시로-잡은-벵에돔-6마리
벵에돔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략 5시간 정도 낚시를 했고 작은 개체는 빼고 23cm 이상 되는 6마리 정도 긴 꼬리 벵에돔과 일반 벵에돔을 잡았습니다. 가장 큰 벵에돔은 지인분께서 잡은 26cm 긴꼬리 벵에돔이 이날 조과에서 가장 큰 사이즈였습니다.

제가 낚시 실력이 없어서 30cm 이상의 벵애돔을 낚지 못했지만 편광 안경을 끼고 바닷속을 봤을 때 분명히 큰 개체의 벵에돔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이날 날씨가 너무 더워서 더이상의 낚시는 하지 않고 머문 자리 깨끗이 정리 후 안전하게 귀가하였습니다.

이 포인트는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셨던 분들에게는 한번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무엇보다 좋은 장소인 만큼 뒷정리도 깨끗이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축산항 낚시와 캠핑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장소

축산항 낚시와 캠핑을 한 번에 하실 수 있는 장소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축산항은 경상북도 영덕에 위치해 있는 곳이며 낚시와 캠핑을 즐기는 저희 가족이 자주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대

taeja99.com

노지 캠핑, 차박 장소 TOP10

요즘 날씨가 풀리면서 캠핑과 차박을 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다녀본 노지 위주로 캠핑 또는 차박을 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주로 경북지역 바닷